함량 100%

함지의 개발일기

Front-end/React

[yarn] info There appears to be trouble with your network connection. Retrying... 에러 해결

Haamjee 2021. 3. 8. 14:37

리액트 프로젝트를 내려받고 이제 yarn 을 설치하려는데 에러가 뜬다.


info There appears to be trouble with your network connection. Retrying...

 

처음도 아니고 거의 매번 일어나는 문제라 아예 정리해두고자 한다.

 

발생 원인은

 

1. yarn config proxy 문제

2. 네트워크가 느리거나 해당 패키지 파일이 너무 큰 경우

3. yarn 캐시 문제(+버전문제)

 

이 정도로 정리 한다는거 같다.

 

1. yarn config proxy 문제

이 경우에는 아래의 코드를 터미널에 입력해주면 된다.
yarn config delete proxy
yarn config delete https-proxy

 

2. 네트워크가 느리거나 해당 패키지 파일이 너무 큰 경우

이 경우에는 타임 아웃 시간을 늘려주면 된다.
yarn install --network-timeout 600000

 

3. yarn 캐시 문제(+버전문제)

나의 경우에는 위의 두가지 문제에 해당하지 않았다.

저번에 이런 문제가 생겼을 때는 node를 지우고 새로 깔았던 것 같은데, 프로젝트를 새로 만들때마다 node를 재설치하는 건 음...조금 많이 무리가 있지 않나 싶다.

그래서 캐시를 지우고 다시 해봤다. 캐시를 지우는 것은 아래 코드를 터미널에 입력해주면 된다

yarn cache clean

 

이후 yarn install 을 하니 정상적으로 된다!!!